본문 바로가기

효능

꿀 효능 알아보기!

꿀의 효능1

 

안녕하세요 UP피드 입니다. 오늘은 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꿀은 여러가지 약효로 사용되고 있는 기호 식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 나라 동의보감에서 꿀에 효능을 일찍이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그 시절에도 꿀을 귀하게 여기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꿀에 효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의 효능2

 

꿀의 효능

 

꿀은 동의보감에 나와있는바 오장육부를 따뜻하게 하여 기운을 돋게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위를 좋게하고 아픈 것을 낫게한다고 하네요. 온 갖 약들을 조화롭게 할 뿐만 아니라 눈과 귀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류 되어 있으며 피로회복, 노화방지, 정력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꿀은 어디서 올까?

 

벌들이 채취하는 꿀들은 대부분 꽃에서 채취하여 가져오는 습성을 지녔는데 벌들이 선별한 꽃에서 꿀을 가져와 큼직한 집을 형성하여 달달한 꿀이 완성됩니다. 선별한 꽃 중 대표적으로 아카시아 꽃이 유명한데 꿀을 직접 재배하시는 분들이 아카시아 꿀을 만들기 위해 주변에 아카시아 꽃을 같이 생식한다고 합니다. 

 

 

꿀 사용 식품 

 

꿀은 일상 생활 요리의 조미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꿀을 사용한 대표적인 과자도 있으며 빵에 발라먹는 잼 그리고 빵에 붓칠하여 달달함을 더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이 처럼 꿀은 다양한 식품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처럼 달달함의 꿀을 보편화하여 본인들 입 맛에 맞는 식품으로 인기 선점되고 있습니다. 

 

이상 UP피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 좋은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봐요오~!